처음으로
 
홈 즐겨찾기 화면설정 화면크게하기버튼 화면작게하기버튼 초기화
HOME > 주요활동 > 장애인야간학교> 소개
 
2011년 보건복지부의 장애인실태조사에 의하면, 25세이상 성인장애인 中 중학교 이하의 학력을 소지한 장애인이 63.7%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학교교육을 받지 못한 성인장애인은 학력 미달ㆍ문해능력 부족 등으로 인해 직업 획득ㆍ사회참여 활동ㆍ주거 생활ㆍ정치 참여ㆍ문화 향유 등 거의 모든 사회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다.
 
전국 장애인야학 중 최고의 교사진을 자랑하는 모두사랑장애인야간학교는 전ㆍ현직 교사가 심혈을 기울여 키워 가는 성인장애인 중심의 대전 최초ㆍ최고를 자부하는 장애인야학으로서, 정규학교 교육과정 체제로 교육지도 경력이 풍부한 전·현직 선생님들이 자부심과 긍지로 여러분을 이끌어 갈 것입니다.

그동안 개인 사정과 제도권의 무관심으로 교육의 기회를 놓친 교육의 기본권리를 되찾기 위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구분하지 않고 공부하기를 원하는 모든 분에게 교실 문을 개방하여 야학의 요람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이처럼「사단법인 모두사랑」은 여러분의 사회생활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저학력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 떳떳한 민주 시민으로 한 걸음 나가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모든 교육비는 대부분 시민의 후원금으로 충당하고 있으며, 교육의 기회를 놓친 성인 장애인 및 비장애인 여러분의 학습의욕을 북돋아 주기 위하여, 입학금ㆍ수업료 일체를 무상지원하며 장애인에게는 이동권 확보를 위해 휠체어리프트장착 통학차량 운행과 차량봉사자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인교육을 위해 자연학습ㆍ체험학습ㆍ교양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뒤늦게나마 학교교육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 드릴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쉽지 않게 선택하신 만학의 길에 후회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육을 통해 다시 찾는 행복의 길이 열리기를 바랍니다.

언제나 여러분에게 문은 열려 있습니다!
 
로고
뷰어다운로드
한글뷰어
워드패드
엑셀뷰어
파워포인트뷰어
아크로밧리더

위로